땡스기빙- 아이들에게 받는 가을 선물
11월 넷째주 목요일 미국의 땡스기빙. 벌써 이 날이 왔군요! 한 해 마무리의 예고편같은 느낌이 드는 시기입니다. 일주일동안 학교를 가지않는 아이들은 신나고, 많은 사람들이 휴일을 즐기면서 좀 여유가 있는 한주인거죠! 한국의 추석처럼요. 터키(칠면조)와 각종음식을 구입하려는 사람들로 매우 붐비고, 쇼핑의 볼륨을 보면 땡스기빙의 무게를 느낄 수 있습니다. 땡스기빙이 가까워오면 아이들도 학교에서 배우고, 만든 관련 활동들을 집으로 하나 둘씩 가져옵니다. 미국 초등학교에서는 어떤 활동을하는지 한 번 보여드리고 싶어 이 공간으로 가져와 보았습니다.
Thanksgiving Handprint Poem
아이들의 귀여운 손과 함께 만든 핸드프린트입니다. 거기에 짧은 시까지 넣어 의미를 더합니다. 요맘때 가져오는 핸드프린트를 보며, 우리 아이 손가락 마디마디가 이만큼 자랐음을 새삼 알게됩니다. '성장'이라는 의미를 부여하며 잘 커주어 받는 선물같은 느낌을 받곤한답니다. 유치원생, 1학년이 주로하는 활동입니다.
Thanksgiving Writing Craft (I am thankful for...)
감사(gratitude)함을 전하는 의미가 큰 땡스기빙에 우리 아이들도 그에 관한 만들기를 주로 합니다. 터키(칠면조)에 대해서도 배우면서요. 딸의 색칠과 아들의 색칠 참 대조적이네요.
TURKEY CRAFT
유치원 다니는 딸이 만든 작품입니다. 학교에서 조심히 가져왔는데, 눈알 하나를 잃어버려 그걸 찾느라...이리 저리 분주했습니다. 그 날 오후 최고의 장난감 친구가 되어주었는데 말이죠! 땡스기빙에는 터키가 여러모로 참 수고가 많습니다. 왜 칠면조일까요?!
Why do we eat Turkey on Thanksgiving?
왜 TURKEY(칠면조)를 먹는지등 땡스기빙에 대해 공유하고 싶은 영상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자료로 한 번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2022년의 Thanksgiving Day를 마무리하며
한국의 추석과 닮은 땡스기빙. 아이들이 커 가면서 저희 가정에도 그 의미가 조금씩 더해지는 것 같습니다. 가족의 울타리안에서 재밌게 놀고 맛있게 먹으면서 감사함도 한뼘씩 자라나길 바라는 엄마의 마음도 보태봅니다. 이번 땡스기빙에는 민속놀이인 윷놀이도 하면서, 엄마 아빠때는...이랬다며 열심히 옛날 옛적 이야기를 해 주었습니다. 다행히 재밌게 한 주동안 패밀리게임으로 여러번 즐겼답니다. 땡스기빙의 문턱에서 글을 시작했는데, 마치는 지금은 한 해의 마지막을 알리는 12월. 그리고 첫째날이군요. 땡스기빙때 그러하였듯 감사가 풍성한 12월로 매듭짓기를 바래봅니다. 또한 작은 손으로 만들어 선물처럼 엄마에게 내미는 아이들. 참 고맙습니다.
I AM THANKFUL FOR...
Comments
Post a Comment